콰트로군의 자동차이야기

quattrors4.egloos.com

포토로그



압구정 카페 앞에 전시된 매력적인 BMW들! ├ 자동차 사진

강남의 젊은 층들이 수없이 다니는 압구정 로데오 거리의 한 카페 앞에 BMW의 개성있는 차량 2대가 전시됐었다.
그 차종들은 바로 컴팩트한 쿠페 1시리즈 쿠페와 이번에 새롭게 변경된 하드탑 방식의 오픈카, Z4였다.

BMW코리아는 사람의 왕래가 많은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서 1시리즈, Z4 차량의 전시 및 시승행사를 개최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었다.
BMW 차량들 중 제일 막내인 1시리즈.
해외에서는 120d, 123d, 128i, 135i 등의 라인업이 있지만 국내에는 엔트리 모델이자 디젤 엔진을 사용하는 120d만 들어온다.

'휘발유 라인업이 아닌 디젤이라..' 라며 120d에 대해 망설여진다면? 이 이야길 들었으면 좋겠다.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의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디젤이라 굼뜰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편견.
0→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이 10초를 웃돌았었던 다른 차량들과는 다르게 120d의 0→100km/h의 주파시간은 단 7.6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최고속도는 다른 디젤 차량들보다 높은 227km/h.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면서도 169g/km의 적은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15.9km/l의 높은 연비는 120d를 눈여겨봐야 할 이유 중 하나다.

국내에 판매되는 120d 라인업은 기본형과 하이 패키지, 스포츠 패키지로 분류된다.
비록 1시리즈가 순해 보일지라도 후드의 BMW 엠블럼과 키드니 그릴로 자신이 BMW임을 드러내고 있다.
다른 BMW와는 다르게 상당히 순해보이는 디자인의 헤드램프가 눈에 띈다.
BMW 차량들의 특징인 엔젤아이 역시 1시리즈에도 적용되어 있다.
사실 이 곳에 처음 전시되어 있었던 1시리즈는 BMW 퍼포먼스 튜닝이 된 하얀색 차량이었다.
그 차량을 제대로 살펴보기 위해 발걸음을 옮겼었는데, 예상을 깨고 전시차량이 변경되어 있었다.

추후에 퍼포먼스 튜닝 된 차량 사진을 촬영하게 된다면, 따로 포스팅할 예정.

<차량 제원 - BMW 120d>
About - 2도어 쿠페, FR
Size - 4,360mm & 1,748mm & 1,423mm & 2,660mm, 1,445kg
Engine - 직렬 4기통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 디젤 : 177마력/4,000rpm & 35.7kg.m/1,750~3,000rpm
Transmission - 6단 자동변속기
Fuel Economy - 15.9km/l & 이산화탄소 배출량 - 169g/km
Price - 기본형 : 3,980만원 & 하이 패키지 : 4,170만원 & 스포츠 패키지 : 4,290만원
날이 서 있는 디자인, 한층 더 강력해진 성능...
신형 BMW Z4에 자동적으로 붙여지는 수식어다.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에서 수상한 신형 Z4의 디자인은 매끈하게 뻗은 본넷과 짧은 오버행, 긴 휠베이스, 큰 사이즈의 휠 등으로 매력적인 모습을 자랑한다.
날렵한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함께 BMW 차량의 특징인 키드니 그릴의 크기가 커졌음에도 멋지게 조화를 이뤄낸다.
또한 오랫 동안 소프트톱을 고집했었던 BMW의 로드스터들 중에서 최초로 하드탑 방식을 적용됐다.
후측면에서 바라보는 신형 Z4는 말 그대로 '매력적'이다.

6시리즈의 리어램프를 보는 것 같은 인상을 받는데, 부드러운 6시리즈의 테일램프와는 다르게 Z4는 확실히 날카로운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국내에 판매되는 신형 Z4의 라인업은 총 2가지로, sDrive30i와 sDrive35i가 판매된다.

sDrive30i는 2,996cc의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258마력의 최고출력과 31.6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그리고 현행 Z4의 최상위 모델인 sDrive35i는 2,979cc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해 306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한층 더 화끈한 성능을 자랑한다. sDrive35i의 변속기는 신형 M3에 적용되는 M-DCT가 장착된다.

sDrive30i의 100km/h 주파 시간은 6.1초이고, sDrive35i는 30i보다 1초 더 빠른 5.1초의 재빠른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최고속도는 두 모델 다 동일한 250km/h.

신형 Z4에는 다이내믹 드라이빙 컨트롤(Dynamic Driving Control)이 적용되어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노멀, 스포츠, 스포츠+ 등 3가지 모드를 선택해 편안한 주행에서부터 재빠른 주행에까지 차량의 세팅을 조절할 수 있게 했고, 구형 Z4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운전자 통합컨트롤러 iDrive도 이번 신형 Z4에서부터 새롭게 적용되었다.
<차량 제원 - BMW Z4 sDrive30i, E89>
About - 2도어 로드스터, FR
Size - 4,239mm & 1,790mm & 1,291mm & 2,496mm, 1,430kg
Engine - 직렬 6기통 가솔린 : 258마력/6,600rpm & 31.6kg.m/2,600rpm
Transmission - 6단 스포츠 자동변속기
Performance - 0→100km/h : 6.1초 & 최고속도 : 250km/h
Fuel Economy - 미정
Price - 7,750만원

<차량 제원 - BMW Z4 sDrive35i, E89>
About - 2도어 로드스터, FR
Size - 4,239mm & 1,790mm & 1,291mm & 2,496mm, 1,535kg
Engine - 직렬 6기통 가솔린 : 306마력/5,800rpm & 40.8kg.m/1,300~5,000rpm
Transmission - 7단 M-DCT
Performance - 0→100km/h : 5.1초 & 최고속도 : 250km/h
Fuel Economy - 9.9km/l, 4등급 & 이산화탄소 배출량 : 237g/km
Price - 8,690만원


핑백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6/24 2009-06-25 09:37:55 #

    ... 남자라면 누구나 탐내는 자동차</a>[네이트온] 여신이란 칭송 아깝지 않은 그녀[네이트] 세월이 흘러도 발랄함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그녀[네이트] 얼굴이 은은하게 빛나? 커버력까지 갖춘 컬러로션[네이트] 대체 연봉이 얼마야? 세계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버는 모델들[네이트] 백전백승의 비결, 여성들을 위한 소개팅 옷차림 가이드[네이트] <a href="http://quattrors4.egloos.com/4412053">남자들의 로망, 누구나 한번쯤 타고 싶은 ... more

덧글

  • 드림이캣 2009/06/20 20:27 # 답글

    1시리즈는 헤드램프 가장자리 디자인이 살짝 아쉽더군요. ;ㅁ;
  • Quattro_RS4 2009/06/20 20:45 #

    너무 순해보이는 게 탈입니다-_-;; 제가 보기에는 많이 밋밋해보여요..
  • jstyle 2009/06/20 23:09 # 답글

    번호판이 매력적이라고 한줄 알았다는ㅋㅋ
  • Quattro_RS4 2009/06/21 09:02 #

    하하하.. 번호판은 포토샵으로 수정한 거에요~
  • 국민한대 2009/06/21 00:16 # 삭제 답글

    첨에 1시리즈가 들어온다고 할때 123같은 해치백(123이 맞는지-_-a)을 기대했는데..
    120만 들어왔군요...
    아쉬움이 크네요..ㅋ
    좋은 사진 잘봤습니다~
  • Quattro_RS4 2009/06/21 09:02 #

    123d가 들어왔으면 더 므흣했으리라 봅니다.
    135i의 부재도 아쉽구요. ^^;
  • 행자 2009/06/21 01:31 # 삭제 답글

    1시리즈는 유럽에서 해치백 스타일만 봐서 세단이 생산되는 줄도 몰랐는데
  • Quattro_RS4 2009/06/21 09:03 #

    해치백과 쿠페, 카브리올레가 생산됩니다. ^^
  • 최영미 2009/06/25 10:37 # 삭제 답글

    빨간색을 좋아하긴 하지만 빨간색보다는 검정색이 낳네여~~ ㅋㅋ 면허증둥 없는뎅... ㅠ.ㅠ;;
  • Quattro_RS4 2009/06/25 12:17 #

    차 자체 성격이 너무도 틀린걸요..ㅋ
댓글 입력 영역



Notice!

블로그에 포스팅한 자동차 사진들의 경우, 대다수의 사진들은 이 블로그 주인장이 찍은 사진일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사용하시려고 하시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단 '자동차 이야기'에 포스팅 되는 사진의 경우 오피셜 포토임에도 부득이하게 사진 속에 서명한 점은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phaeton12@paran.com 으로 메일 보내주시고, 하실 말씀이 있으시면 네이트온에서 위의 주소 추가하신 뒤에 알려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