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트로군의 자동차이야기

quattrors4.egloos.com

포토로그



개성 있는 스타일, 소형차 시장의 강적 출현! - 현대 베르나 트랜스폼 출시! ├ 국내 & 해외 신차

현대자동차는 익스테리어의 변화, 안전 & 편의 사양이 강화되고, 연비가 향상된 베르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베르나 트랜스폼'의 판매를 오늘부터 시작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베르나 트랜스폼은 디자인과 편의 사양이 증진되고 연비가 향상되었기에 '변형, 변환'을 뜻하는 트랜스폼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하게 됐다.

전면부의 프론트범퍼 크기가 20mm 증가되었고, 현대 YF의 스파이샷으로 대충 윤곽이 잡힌 현대의 새로운 패밀리룩의 첫 시작을 베르나 트랜스폼이 끊은 것으로 보인다. (저 그릴은 기아자동차가 주장하는 '호랑이'의 느낌처럼, 새로운 패밀리룩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방향지시등이 내장된 아웃사이드 미러가 이번 트랜스폼에 새롭게 추가됐다.

후면부에는 기존의 원톤 색상에서 투톤 컬러 방식으로 변경되어, 리어 범퍼 디퓨저 쪽에 검은색으로 도색되어 싱글 머플러를 돋보이게 하는 한편, 리어 범퍼의 깔끔한 맛을 살렸다.

인테리어도 기존 모델 대비 한층 나아진 디자인의 클러스터와 현대 차량들의 인테리어 특징인 파란색 조명을 적용해 패밀리룩을 이어나갔다.
클러스터에는 새롭게 경제운전을 할 수 있게 운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에코 드라이빙 시스템도 새롭게 적용해 운전자의 운전 습관 개선과 차량의 실연비 향상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편의사양 또한 새롭게 증진되었다. 가상의 서브우퍼를 구현해 생생한 저역음(Bass)과 자연스러운 음을 재생하는 베이스 가상효과 사운드 시스템, 파워베이스(Powerbase)를 적용해 오너로 하여금 오디오에 대한 갈급함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무선으로 통화가 가능한 블루투스 기능과 USB & iPod 단자를 추가해 베르나 트랜스폼을 타는 젊은이들이 차에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
베르나 트랜스폼의 가장 큰 변화는 단연 향상된 연비다.
베르나 트랜스폼은 엔진 라인업과 상관없이 모든 라인업에 속해 있는 차량들의 연비가 15km/l, 연비 등급 1등급을 받아내는 쾌거를 이뤄냈다.
엔진 및 변속기를 최적화하고, 저마찰 실리카 타이어 등의 연비가 향상될 수 있게 차량을 개선해,
1.4리터 가솔린 모델은 기존 13.3km/l에서 15.1km/l로,
1.6리터 가솔린 모델은 기존 13.2km/l에서 15.1km/l로,
1.5리터 디젤 모델은 기존 17.4km/l에서 18.3km/l로 향상되어 한층 더 부담을 덜 수 있게 했다. (해당 연비 전부, 자동변속기 기준)

현대자동차는 고객 선호도를 반영, 각 모델의 사양을 새롭게 구성했다.
럭셔리 모델 이상으로는 동승석 에어백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사이드 커튼 에어백과 ABS를 전 모델에 기본 & 옵션으로 적용 가능케 해 베르나의 안전성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최고급 인조가죽 시트는 1.4리터 럭셔리 모델에 기본 적용되고, 앞좌석 열선 시트와 전동 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는 1.4리터 프리미어 모델에 기본 적용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베르나 트랜스폼과 관련한 행사도 많이 진행된다.
이번 6월달 중에 DSLR 클럽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출사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베르나 트랜스폼의 구매 고객 중 커플 50쌍을 대상으로 6월 27일~7월 7일까지 경희궁에서 진행되는 프라다 트랜스포머 영화제 기간 중에 진행되는 시사회에 초청할 계획이다.
또, 음악 포털 사이트인 M-NET과의 제휴를 통해 음악 무료 다운로드 쿠폰 등을 증정해 젊은 고객층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현대차는 이번 베르나 트랜스폼의 출시 후, 베르나 트랜스폼과 관련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 베르나 트랜스폼 가격 (수동변속기 기준, 에어컨 포함되어 있는 차량들 기준)
: 1.4 트렌디, 가솔린 - 973만원
1.4 럭셔리, 가솔린 - 1,073만원
1.6 럭셔리, 가솔린 - 1,165만원
1.5 트렌디, 디젤 - 1,209만원
1.5 프리미어 디젤 - 1,374만원


덧글

  • 계란소년 2009/06/04 19:26 # 답글

    토요타 야리스
  • Quattro_RS4 2009/06/04 19:39 #

    헉... 그 차랑 닮긴 상당히 닮았군요.
    위의 포스팅도 그렇고, 이 카테고리에 올라갈 포스팅들은 보도자료를 상당 부분 인용하여 포스팅되는 것인데...

    제가 보기에 스타일은 '참 중국스럽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 Quattro_RS4 2009/06/04 19:41 #

    그런데 신기한 건..
    이거 보고 또 보고, 자꾸 보니까 '예뻐 보이는 것' 처럼 느껴지네요.

    아니; 예쁘게 느껴지나봐요..-_-ㅋ;
  • NePHiliM 2009/06/04 19:55 # 답글

    무슨 강식장갑 가이버 생각이나네요 -_-a
    얼굴이 좀 곤충같아서;
    -네피
  • Quattro_RS4 2009/06/04 19:59 #

    전면부 자체가 곤충같아 보이는 감도 꽤 있네요..
    근데 오묘하게 빠져드는 것 같기도 합니다.-_-; 아니면 저 여자분 때문에 그런 걸수도.. (기억에서 잊혀지질 않아요;)
  • Spearhead 2009/06/04 20:42 # 답글

    토요타 야리스 비슷해보이긴 하지만 첫 느낌은...MCC(HDC라던가 NFC라던가가 생각나는 저 앞모냥...)???;; 였었죠;;
  • Quattro_RS4 2009/06/04 20:59 #

    바로 중국으로 수출하더라도 무리없어보이는 디자인인 듯 싶습니다..ㅎㅎ;
    조만간 중국에서 보지 않을까요? '-'ㅋ;
  • kinematrix 2009/06/04 21:39 # 삭제 답글

    현대.. 중국에 디자인팀이라도 있나봐요..ㅜㅜ
  • Quattro_RS4 2009/06/04 21:43 #

    전 그래도.. 중국형 쏘나타보다는 낫게 느껴지더군요ㅋ;
  • 여행자 2009/06/05 12:53 # 삭제 답글

    겨우 3번째 보는것인데 벌써 눈에 익다니... 하나하나 보면 괜찮은데 합쳐놓으면 상당히 구려요. 헤드램프의 크기때문인가?
  • Quattro_RS4 2009/06/05 14:13 #

    헤드라이트를 현행 시드의 헤드라이트처럼 바꿔 놓으면 좀 나아질까요..?
    곤충 같아 보이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썩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계속 보게 되면 금방 적응될 듯 싶습니다.
  • 허영만 2009/06/05 15:04 # 삭제 답글

    음 차보다 여자분한테 더호감이 가는데여 /저여자분 아는 분있습니까?
  • Quattro_RS4 2009/06/05 16:19 #

    저도 그랬는데, 성함은 모르겠네요..T-T
  • 오나전 2009/06/05 16:52 # 삭제 답글

    저 모델분은 김현진씨구요..;;;;

    그나저나 이제 현대에서 F/L할땐 다 트랜스폼이란 단어를 쓸 듯한기분은 뭘까요.ㅋㅋㅋㅋ
  • Quattro_RS4 2009/06/05 17:19 #

    페이스리프트 모델들은 계속 '트랜스폼'을 울궈먹을 듯 합니다-_-;;

    그나저나 모델 분 성함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
  • 오나전 2009/06/06 13:13 # 삭제 답글

    전 레이싱모델찍는 덕후(?)라서요..;;;;

    모델분성함은 어쩌다보니 잘 알게된다는..ㅋㅋㅋㅋㅋㅋ

    셀카도 한장있으니 나중에 필요하시면 따로..자동차사진한장과 바꿀계획은 충분히...(?)ㅋㅋㅋㅋㅋ
  • Quattro_RS4 2009/06/06 15:17 #

    차 사진과 모델 사진을 변경한다..
    오나전 님이 훨씬 손해보는 것 같은데요?ㅎㅎ
  • areaz 2009/06/06 17:12 # 답글

    그래봤자 언제까지고 우려먹는 사골엔진이 어디 가나요.
  • Quattro_RS4 2009/06/07 09:01 #

    새로운 엔진 라인업은 언제쯤 등장할지 궁금해지네요-_-;
  • 고동 2009/06/07 19:46 # 삭제 답글

    나름대로 애쓴듯하게 만든거 같은데

    뭐.. 그래도 대충 팔리긴 하겠네
  • Quattro_RS4 2009/06/07 19:56 #

    우리나라 소형차 시장에서 딱히 살만한 차가 없잖...-_-;
댓글 입력 영역



Notice!

블로그에 포스팅한 자동차 사진들의 경우, 대다수의 사진들은 이 블로그 주인장이 찍은 사진일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사용하시려고 하시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단 '자동차 이야기'에 포스팅 되는 사진의 경우 오피셜 포토임에도 부득이하게 사진 속에 서명한 점은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phaeton12@paran.com 으로 메일 보내주시고, 하실 말씀이 있으시면 네이트온에서 위의 주소 추가하신 뒤에 알려주시면 됩니다~